본문 바로가기

mbti도 바뀌던데요

INTJ 남편, ISTP 부인 부부간의 대화

바로확인

INTJ 남편, ISTP 부인 부부간의 대화 정리 하였습니다. 

 

INTJ 남편, ISTP 부인 부부간의 대화

남편: 요즘 우리 결혼 생활은 더 이상 서로를 이해할 수 없게 되었어.

부인: 왜 그래? 이해할 수 없는 건 뭐야?

남편: 네가 항상 내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모르겠어. 내가 무슨 말을 하든, 넌 항상 나를 반대하고 논쟁을 걸어온다는 느낌이 들어.

부인: 나는 그저 내 생각을 말하는 거지. 그게 논쟁이라는 건 네가 나를 듣지 않는다는 뜻 아니야?

남편: 내가 듣고 있잖아. 그렇게 말하는 건 내가 이해하지 못한다는 뜻이잖아.

부인: 네가 이해하지 못하는 건 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거랑 같지 않아? 서로 다른 생각이 있을 수도 있잖아.

남편: 그렇게 말하면 내가 아는 모든 걸 무시하는 거 같아.

부인: 그건 아니잖아. 나도 네 생각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어. 그러니 서로 조금 더 이해하려고 노력하자.

남편: ...알겠어. 그러면 앞으로 노력해보자.

부인: 그래, 서로 노력해보자.

이렇게 부부 사이에 대화를 통해 서로의 생각과 느낌을 공유하고 이해하려는 노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진 사람들이 만나 결혼하면, 각자의 성격을 이해하고 서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배우는 게 중요합니다.

 

 

(ISTP 부인은 TV를 보며 쇼핑몰 광고를 보고 있습니다. INTJ 남편은 책을 읽고 있습니다.)

 

ISTP 부인: 이 옷 진짜 예쁘다.

 

INTJ 남편: 뭐가 예쁘다는 거야?

 

ISTP 부인: 이 옷이야. 보이지 않아?

 

INTJ 남편: 음, 그냥 옷이지 않나?

 

ISTP 부인: 그게 아냐. 이런 예쁜 옷을 입으면 내가 더 좋아보일 거야.

 

INTJ 남편: 왜 그런 거에 돈을 낭비해? 그 돈으로 더 좋은 책을 사거나,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잖아.

 

ISTP 부인: 내가 원하는 건 이 옷이야. 나는 이 옷을 사고 싶어.

 

INTJ 남편: (책을 놓고 일어나며) 그렇게 꼭 사야 할 이유가 뭐야? 이번 달 예산을 넘어서면 다음 달 예산에 영향이 가겠지.

 

ISTP 부인: (화가 나며) 내가 원하는 걸 사는 건데 왜 이리 참견하는 거야? 너한테 상관없는 거 아냐.

 

INTJ 남편: (참을성을 잃으며) 그건 아니지.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가정에서 돈 관리는 모두에게 중요한 문제야. 그리고 그 돈이 나가면 다음 달에는 다른 것들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 거야.

 

ISTP 부인: (분노를 억누르며) 내가 그냥 이 옷 하나만 사면 돼. 그렇게 큰 문제 되지 않아.

 

INTJ 남편: (속으로 한숨을 쉬며) 그래. 그냥 하자. 하지만 이번 달 예산을 넘지는 마.

 

(ISTP 부인은 화를 참으며 TV를 보고, INTJ 남편은 책을 다시 읽기 시작합니다.)

 

 

 

 

 포스팅 해드린 글은 INTJ 남편, ISTP 부인 부부간의 대화 입니다. 위 내용들이 보시는 분들께 좋은 내용이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