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도 바뀌던데요

ISTP 남자친구와 ISFP 여자친구: 어설픈조합

바로확인

ISTP와 ISFP의 커플은 서로 다른 성격 때문에 처음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요.  ISTP 남자친구와 ISFP 여자친구: 완벽한 조합은 아니지만, 함께 성장할 수 있어요 총정리 해드립니다. 

 

ISTP 남자친구와 ISFP 여자친구: 완벽한 조합은 아니지만, 함께 성장할 수 있어요

 

인터넷에서 MBTI 테스트를 하다보면, ISTP와 ISFP는 서로에게 완벽한 파트너라고 자주 나오는 조합이죠. 하지만, 저는 실제 경험을 통해 모든 커플이 다 그런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나름 어린여자인 제가 ISTP 남자친구와의 연애를 통해 느낀 장점과 단점, 서로를 이해하고 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에 대해 이야기해볼까요?

 

ISTP 남자친구와 ISFP 여자친구: 완벽한 조합은 아니지만, 함께 성장할 수 있어요 [자세히 알아보기]

매력적인 반대 매력

처음에는 서로의 매력에 빠졌어요.

논리적이고 계획적인 성격이에요.

반대로 남자친구는 감성적이고 즉흥적인 스타일이죠. 처음에는 서로의 차이가 매력적이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의사소통의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어요.

 

의사소통의 장벽 극복하기

제가 무슨 말을 했어도 논리적인 설명만 나오고, 남자친구는 감정에 따라 행동하기 때문에 서로의 말을 이해하기 어려울 때가 많았어요.

하지만 서로에게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려고 노력했죠. 그 결과 서로의 의사소통 방식을 조금씩 조정할 수 있었어요.

 

미래 설계라는 과제

또 다른 문제는 미래에 대한 계획이었어요.

미리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남자친구는 갑작스러운 상황에도 잘 적응하는 스타일이에요.

처음에는 미래에 대한 목표 설정에서 의견 차이가 많았지만, 서로의 장점을 살려서 함께 해결하는 방법을 찾았어요.

 

소중한 나만의 시간

우리는 또한 사람관계에서도 차이가 있었어요.

혼자 있는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반면, 남자친구는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해요.

처음에는 서로의 스타일 때문에 불편함을 느꼈지만, 서로의 개성을 존중하고 자유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하지만, 서로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솔직하게 소통하며, 상대방의 입장을 존중하려고 노력한다면 더욱 끈끈한 관계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해요.

 

 

👧 보면 좋은 내용 확인 👧

 

그래 너 참 똑똑하다 :: MBTI로 본 자존감 높은 순위 TOP5   바로보기

 

MBTI로 본 자존감 높은 순위 TOP5, 과연 어떤 유형이길래?

MBTI로 본 자존감 높은 순위 TOP5, 과연 어떤 유형이길래? 바로 내용보시겠습니다. MBTI로 본 자존감 높은 순위 TOP5, 과연 어떤 유형이길래? ENTJ - 리더십 강한 전략가 ENTJ 유형의 사람들은 강한 리더

gogote.tistory.com

관련 모아보기

위에 정리드린 내용과 유사한 아래 이어보기 확인하시면 됩니다. 

__

ISTP 관련 더보기

 

ISFP 관련 더보기

 

여자친구 관련 더보기

 

 

위 공유드린 글은 ISTP 남자친구와 ISFP 여자친구: 완벽한 조합은 아니지만, 함께 성장할 수 있어요 입니다. 상기 내용이 보시는 분들께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